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생활

카톡 계정 변경 방법 간단히 해결 가능!

by 파파스 고래 2021. 9. 6.

카카오 계정으로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카톡 계정으로만 사용할 뿐, 다른 용도로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 주소였다. 받은메일함에도 광고 메일로만 가득 차있을뿐.

결국 안쓰는 네이버 메일을 탈퇴하고 카카오 계정도 현재 사용중인 주소로 변경을 했다.

 

변경할때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방법을 검색했었는데, 이게 뭔일..?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글이 대부분이었다.

이미 네이버 메일은 사라졌는데,, 어떡하지? 고민하던 찰나..

카톡 계정 변경 방법을 드디어 알아냈다!

 

카카오톡 이메일 주소 변경 가능하다! 그것도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어떻게 하냐고? 본인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된다. 통신사 가입증명서? 이런거 필요없다.

카카오 계정 이메일 변경하기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카카오 고객센터"를 검색해서 해당 채널을 추가한다.

그럼 아래 캡처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 처럼 챗봇이 말을 걸어준다.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추가

 

 

다음으로는 문의할 서비스를 선택하면 되는데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카카오 계정 변경이니, 카카오를 선택하면 된다.

여기서부터는 알기 쉽게 안내되므로 직관적으로 선택하면서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카톡 계정 변경 방법

 

 

 

계속 진행되는 화면에서 카카오톡 / 카카오톡 지갑 / 카카오계정 3개 中 선택을 할 수 있게 나오는데, 3번째에 있는 카카오계정을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 이메일 변경 방법

 

 

카카오 계정을 선택하고 나면 연령인증 / 본인인증, SMS 및 이메일 인증, 계정/비밀번호 찾기가 나오는데 2번째를 선택해서 계속 진행하면 된다.

카카오톡 계정 변경

 

 

드디어 우리가 원하는 이메일 변경이라는 문구가 나타났다. 2번째에 있는 이메일 인증 및 변경을 선택하면 된다.

이때 현재 카카오톡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겠냐고 물어보는데, "예"를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휴대폰 본인 확인 후에 이메일 변경을 진행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고 나면 일정기간동안 변경을 할 수가 없으므로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주소로 신중하게 변경해야 한다는 것이다.

카카오 고객센터 메일주소 변경

 

 

다음으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본인인증을 진행하는데,

현재 등록된 주소와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면, 변경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안내창이 나오게 된다.

카카오 이메일주소 변경하기

 

 

변경할 주소를 정상적으로 입력하고 나면, "이메일 주소 변경 프로세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라는 안내 메세지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카카오톡 이메일 주소 변경 방법 끝!

 

카카오 계정 이메일주소 변경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