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생활

코로나 백신 2차접종 변경 간단히 해결!

by 파파스 고래 2021. 9. 8.

모더나로 예약했으나, 화이자로 바뀌고 1차접종 후 2차접종 예약변경까지 한 이야기.
(참고로 백신 2차접종 변경은 전화 한통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변경방법은 아래에 소개함)

청장년층 우선접종(지자체 자율접종) 3회차 대상자로 분류되어 사전예약을 했었다. 화이자 백신보다는 모더나를 맞고 싶었기에 모더나 접종기간에 맞춰서 예약을 하고 마음 편히 기다리고 있던 어느날!
접종간격이 3, 4주에서 5, 6주로 변경된다는 안내 문자를 받고, 바로 다음날 모더나 백신 수급 문제로 화이자 백신으로 변경된다는 문자를 받았다. 내가 맞고 싶어서 선택한 백신도 마음대로 못 맞는다는 생각이 기분이 언짢았으나, 상황이 이런데 어쩌겠냐고 애써 위로하며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일을 기다렸다.

드디어 1차 접종일. 예약시간이 오후 4시였기때문에 3시까지 근무 후 조퇴를 신청하고 회사 밖을 나섰다. 내가 접종할 곳은 대구 달성군 예방접종센터(농협달성유통센터)였다. 회사에서는 차로 20분 거리.
도착하니 제법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었다. 번호표를 받은 뒤 간단히 예진표를 작성하고 앉아 있으면 번호를 불러주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었기에 대기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았다.



본인이 직접 작성해야하는 부분은 인적사항과 예방접종 업무를 위한 개인정보 처리 등에 대한 동의이고, 접종대상자에 대한 확인사항은 담당 전문의와 면담하면서 체크가 된다. 면담까지 끝나고 나니 접종 부스가 배정되었고 해당 부스에서 몸 컨디션에 대한 확인을 한번 더 한 후 주사를 맞을 수가 있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진표



주사까지 다 맞고 나면 접종 증명서, 확인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게 되는데 여기서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으면 된다. 그리고 예방접종 안내문에다가 빨간 매직으로 시간을 적어주는데, 이 시간까지 대기장소에서 기다렸다가 몸의 이상 유/무 확인 후에 나갈 수가 있다. 티비도 있어서 대기시간이 지루하진 않았고 안내문을 슥~ 읽어보면서 기다렸다. 출구 앞에는 소방대원이 대기하고 있는데 안내문에 적힌 시간까지 대기했다가 나가는지 체크를 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문



소방대원 앞에 쌓여 있던 코로나19 예방접종 뱃지! 당연히 달고 다닐 일은 없겠지만, 기념으로 하나 챙겨왔다. 고마워 백신!

코로나19 예방접종



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을 맞고 나니깐 국민비서 구삐에게 안내 카톡이 왔다. 1차 접종에 대한 증명과 2차접종일에 대한 안내였다. 그런데 2차접종일을 다시 확인해보니 출장이 잡혀있는 주였다. 알아보니 코로나 백신 2차접종 예약변경이 가능하다고 해서 2차접종일을 변경했다.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완료



2차접종 예약변경은 생각보다 간단히 진행할 수 있다. 전화 한통이면 되는데 2분도 안걸렸다. 보통 1399콜센터로 전화해서 예약변경을 할텐데, 통화대기만 한~~~참 하다가 끝날 수 있다. 이때는 1399로 전화하지 말고 본인이 1차접종한 곳으로 전화하는게 예약변경을 빨리 할 수가 있다. 나는 국민비서 구삐로 안내된 대구 달성군 예방접종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했고, 최대 1주까지 접종일을 당길 수 있다길래 코로나 백신 2차접종 예약변경을 하였다.

코로나 백신 2차접종 예약변경 문자



예약변경을 끝내고 나니 바로 변경완료 안내 문자를 받을 수가 있었다. 혹시 백신 2차접종 변경을 해야한다면 1차접종장소로 바로 전화해서 진행하는게 빨리 변경할 수가 있다.

코로나 백신 2차접종 변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