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생활

캠핑 파워뱅크 점프앤고 스타터 차박용품으로 좋아요

by 파파스 고래 2022. 7. 6.

 

운전을 하다 보면 배터리 방전으로 출동 서비스를 부르게 되는 경우가 꼭 한 번씩은 있는데요. 특히 날씨가 추운 겨울에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아요. 바쁜상황이라면 출동기사님이 올 때까지 애가 타기도 하는데 이럴 때 해결할 수 있는 긴급시동 점프 스타터가 있다면 상황은 달라질 거예요. 겨울철 잦은 방전에도 큰 걱정없이 지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점프앤고 J20CPLUS는 배터리 방전 시 긴급 시동을 위한 점프 스타터로 활용할 수도 있고, 캠핑이나 차박 시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파워뱅크입니다. 구성은 본체와 전용파우치, 스마트케이블, 3IN1 케이블, C TO C 케이블,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어요. 이 제품은 별도 어댑터는 없고, USB-C 타입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크기는 185×153×42(mm) 이고, 936g으로 휴대하기에 적당한 무게입니다. J20CPLUS는 12V 배터리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차량들을 긴급시동할 수 있어서 가장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이에요. 배터리 방전때문에 긴급출동 불러보신 분들은 알 겁니다. 적어도 30분은 걸리거든요. 이때 점프앤고 스타터가 있으면 배터리에 연결하고 시동을 걸기까지 몇 분도 안 걸립니다.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어요.

 

 

긴급시동 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파워뱅크 본체에 케이블을 연결한 후 자동차 보닛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자동차 배터리에 +와 -단자에 맞게 연결해주시면 돼요. 그다음 차량 시동을 걸고 물려있는 단자를 제거해주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극성을 반대로 연결하면 어떡하나 걱정될 수도 있는데 역극성 보호회로가 적용되어 있어서 반대로 연결해도 안전하게 보호되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스파크 보호회로까지 되어 있어서 클램프끼리 접촉하여도 스파크가 튀지 않는답니다.

 

J20CPLUS 점프 스타터는 긴급 시동 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가 있는데, 다양한 출력 포트를 제공하기 떄문에 스마트폰, 노트북 등 다양한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차박 캠핑 시 파워뱅크로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손잡이의 각도를 달리하여 고정할 수가 있어서 거치해놓고 사용하기 좋고, LED랜턴이 내장되어 있어서 야외활동이나 캠핑장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블랙박스나 네비게이션 등 전력을 사용하는 장비가 많고 단거리 위주의 운행이 많다 보니 자동차 배터리가 예전처럼 오래가지 않는 것 같아요. 이런 상황이다 보니 날씨가 추워지면 배터리 성능이 급 저하되면서 자주 방전이 일어나는데 이때 꼭 필요한 게 점프 스타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