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광고에서 물 경도가 200이라고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있어요. 물에도 세기가 있나? 의아하더라고요. 궁금한 건 못 참으니 한번 알아봤습니다. 물의 경도는 말 그대로 물의 세기입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의 함량이 물의 경도를 결정한다고 하는데요. 무기물(미네랄)이 함유된 물인 것이죠. 그렇다면 물 경도가 200인 생수 추천을 왜 하는 것일까요?
자연드림 기픈물
마침 친구한테서 마그네슘 강화 생수인 자연드림 기픈물을 몇 개 받아서 마시고 있는데요. 일반 생수랑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좀 더 묵직한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살짝 짭짜름? 하기도 한 것 같고요. 기분 탓인가? 무튼 물 맛은 좋습니다. 입에 촥 감겨서 꿀떡꿀떡 넘어가요. 이 제품도 물 경도가 200인데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물 경도를 결정하는 것이 칼슘과 마그네슘의 함량인데, 자연드림 기픈물은 패키징에서부터 마그네슘 강화라고 쓰여 있네요.
마그네슘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보통 영양제로 복용하는 것만 생각해왔지 물로 마그네슘을 섭취한다는 것은 생각도 못해봤네요. 그렇다면 마그네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길래 이렇게 강조까지 해놓았을 까요?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은 우리 신체의 에너지 이용에 꼭 필요한 미네랄이에요. 균형 잡힌 식단으로도 섭취를 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부족할 수도 있으니 영양제나 자연드림 기픈물과 같은 생수로 부족함을 채워주는 거예요.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는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효과적인 영양소라서 그렇다고 해요. 또한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기능에 전체적으로 개입하는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에 그만큼 안전하기도 하다네요.
만약 피로 회복을 위해 비타민을 복용 중이라면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자연드림 기픈물 생수 추천
다시 돌아와서 물의 경도를 결정하는 것이 칼슘과 마그네슘의 함유량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물 1리터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슘을 기준으로 연수(0~75), 적당한 경수(75~150), 경수(150~300), 강한 경수(300 이상)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자연드림 기픈물은 경수에 속하는 생수이네요. 마그네슘은 30~45, 칼슘은 12~22, 칼륨은 10~17 그리고 나트륨은 8~16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의 에너지 이용에 꼭 필요한 마그네슘이 혹시 부족할지도 모르니 자연드림 기픈물로 미네랄 균형을 추구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포스팅이에요.
2022.07.20 - [슬기로운 식생활] - 피로 회복 원한다면 마그네슘 효능 챙겨요
'슬기로운 식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기농 수제 프로폴리스 캔디 임산부 선물 추천해요 (0) | 2022.08.20 |
---|
댓글